광고
광고
광고
광고

[119기고]폭염으로 인한 차량 화재 주의

광고
여수소방서 소라119안전센터 소방사 홍진우 | 기사입력 2017/08/11 [16:34]

[119기고]폭염으로 인한 차량 화재 주의

여수소방서 소라119안전센터 소방사 홍진우 | 입력 : 2017/08/11 [16:34]
▲여수소방서 소라119안전센터 소방사 홍진우

연일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엔진 과열 등으로 인한 차량 화재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장거리 여행 중 기온이 올라가면서 차량 화재 발생 위험도 높아지고 있지만 운전자들이 몇 가지만 주의한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우선 정기적인 차량 점검과 안전운전 습관이 길들여지면 충분히 화재 예방이 가능하다. 엔진의 열을 식혀주는 라디에이터와 냉각수 등을 수시로 체크해야 하고 정차상태에서의 공회전은 위험하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차량이 주행하게 되면 엔진룸에 공기가 자연적으로 순환되면서 엔진 냉각에 도움 되지만 정차 상태에서는 공기 순환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엔진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또 장거리 주행 후 엔진이 과열된 상태에서 공회전이 지속하면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

 

인화성 물질 또는 가연성 물질을 트렁크 혹은 실내에 싣고 다니지 않아야 한다. 일회용 라이터, 휴대용 부탄가스 등은 차량 외부로 빼 두고 내비게이션 등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기제품은 거치대 등에서 빼서 따로 보관하는 것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차량 화재 시 초기진화를 위해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해야 한다.

 

즐겁고 안전한 휴가를 위해 차량 안전점검과 안전운전 습관을 실천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길 당부드리며 차량마다 차량용 소화기를 꼭 구비해 유사시 신속한 화재 진압은 물론 더 큰 인명과 재산 피해를 예방하도록 하자.

 

여수소방서 소라119안전센터 소방사 홍진우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