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업 > 신기술·신제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고
무선테크윈, 소방용 헬멧 랜턴 출시
특허받은 방열구조로 LED 효율 극대화한 제품
 
신희섭 기자 기사입력  2017/09/11 [13:20]


[FPN 신희섭 기자] = 긴급차량의 경광등과 전장 부가장치 등을 전문적으로 개발ㆍ생산하고 있는 (주)무선테크윈(대표이사 이경감)이 특허받은 헬멧 랜턴을 최근 새롭게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소방용으로 특화된 이 랜턴은 신형 소방헬멧과 구형 소방헬멧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헬멧에 밀착되는 구조로 좌우 동시 장착이 가능하고 무게 또한 매우 가볍다.


기존 막대형 랜턴과 다른 특화된 기능도 추가돼 있다. 랜턴 후면에 원터치 방식으로 설치돼 있는 스위치에는 화재 등의 현장에서 타 대원에게 사용자 위치를 알려줄 수 있도록 표시램프가 내장돼 있다.


또 연무 상황에서도 랜턴의 고유 기능을 잃지 않도록 황색 필터를 적용시켰고 밝기모드도 최대, 중간, 최소, 점멸 등 4가지로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LED는 GREE사의 최신 XP-G3을 사용했다.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18650 충전 배터리가 들어있으며 전용 충전기가 필요 없도록 내부 충전 회로를 구비해 일반 핸드폰 충전기로도 충전할 수 있게 설계됐다.


무선테크윈 이경감 대표이사는 “특허받은 방열구조로 LED의 효율을 극대화한 랜턴”이라며 “KC 인증과 조달등록도 마친 상태”라고 설명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7/09/11 [13:20]  최종편집: ⓒ 소방방재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