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김혜경 기자] = EBS-TV에서 방영 중인 유아 안전 애니메이션 ‘용감한 소방차 레이’ 공식 인스타그램이 지난달 30일 안전스타그램 형식으로 정식 오픈했다.
㈜연두세상(대표 심수진)에 따르면 용감한 소방차 레이 안전스타그램은 레이 소방대를 사랑하는 유아들이 안전동화의 뒷이야기를 상상해보고 이를 댓글로 발표하면서 자연스럽게 안전을 배워가는 ‘용감한 소방차 레이’ 만의 참여형 유아 안전 인스타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그림과 함께 안전이야기 주제가 발표되고 아이와 엄마는 그림을 보며 상상한 뒷이야기를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유아들의 반짝이는 생각은 아이 이름이 반영된 안전동화의 뒷이야기로 만들어져 일주일 후 안전스타그램에 발표된다.
안전이야기가 진행되는 동안 용감한 소방차 레이 색칠, 만들기, 오리기 등의 다채로운 워크활동지가 선물로도 제공된다.
안전이야기 주제는 계절별 어린이 생활안전사고 40가지 유형과 예방법을 정리한 ‘용감한 소방차 레이-출동! 안전한 봄 여름 가을 겨울’ 안전 동화 시리즈를 바탕으로 누리과정과 아동복지법 시행령 안전교육기준에 따라 선정했다.
㈜연두세상 관계자는 “용감한 소방차 레이 안전스타그램은 엄마들의 활발한 소통창구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안전에 대한 이야기를 즐겁게 나누고 이웃과 공유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활 안전수칙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용감한 소방차 레이만의 또 하나의 특별한 유아 안전 기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