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제소방내진협회, 자문위원에 박경환 소방기술사 위촉

광고
최영 기자 | 기사입력 2017/11/18 [15:01]

국제소방내진협회, 자문위원에 박경환 소방기술사 위촉

최영 기자 | 입력 : 2017/11/18 [15:01]
▲ 국제소방내진협회 관계자들이 자문위원 위촉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네 번째는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박경환 소방기술사     © 국제소방내진협회 제공

 

[FPN 최영 기자] = 국제소방내진협회(회장 황현수, 이하 협회)는 지난 13일 한방유비스 회의실에서 (주)영설계엔지니어링의 박경환 전무(소방기술사)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와이에스에프에스(주), 한방유비스(주), 코리스이엔티(주), (주)금강MEC, (주)소명이엔지, (주)유노빅스이엔씨 등 6개사가 참석했다.


협회 측에 따르면 이번에 위촉된 박경환 소방기술사는 소방시설 내진설계와 관련한 기술과 법적 근거 등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자문역할을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자리에선 흔들림방지 버팀대의 외국 승인규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기도 했다.


한편 국제소방내진협회는 지난 9월 소방시설 내진 버팀대를 공급하는 외국 인증(UL, FM) 업체들이 모여 만든 협의체다. 국내 소방시설 내진설계 제도 도입 이후 흔들림방지 버팀대의 국내ㆍ외 인증 제도 혼용에 따라 나타나는 혼란 등에 대한 대응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