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18 신년사] 주승호 한국소방기술사회장

보람찬 한 해 되길 기원합니다

주승호 한국소방기술사회장 | 입력 : 2018/01/10 [10:00]

▲ 주승호 한국소방기술사회장    

소방방재신문의 구독자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매해 연초가 되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과에 만족하기에는 아쉬운 점이 남아 항상 뒤를 돌아보게 됩니다.


지난해를 돌아보면 자연재해와 인재 등 큰 사고가 많았습니다. 갑작스런 지진 발생으로 포항시민들이 주거지를 잃었으며, 수십 명의 목숨을 앗아간 안타까운 제천 화재사건까지 참으로 다사다난(多事多難)한 해였습니다.


이에 우리 한국소방기술사회에서도 각 시ㆍ도별로 기술인력 지원을 통해 노유자시설의 화재안전진단 재능기부를 실시하였고, 소방청의 포항지진 지원 대책에 적극 협력하여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등의 물품 지원과 기술인력을 파견하는 등 재난에 대한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여러모로 노력하여 왔으며, 현재까지도 진행 중입니다.


앞으로 예고 없이 발생할지 모를 자연재해나 인재 등 재난에 대한 효율적인 대비와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우리 소방인들 모두 소방의 중심인 소방청의 행보에 적극 협력하고, 목소리를 한데 모아야 할 것이며, 우리 한국소방기술사회도 적극적으로 소방분야의 공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소방분야의 취재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소방방재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구독자 여러분께도 원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보람찬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주승호 한국소방기술사회장

광고
집중조명
[집중조명] LH, 소방안전 개혁 노린다! ‘소방 전담 부서 발족’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