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신년사] 남상욱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장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청사진 마련하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합니다

남상욱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장 | 입력 : 2018/01/10 [10:03]

▲ 남상욱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장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소방방재신문 애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2018년은 (사)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가 사단법인 설립 10년차를 맞이하는 해입니다. 지난 2009년 사단법인 발족 이후 2012년 정부로부터 소방시설관리업 위탁평가기관으로 지정되어, 점검인력배치기준 적합성 확인업무 시행 및 소방시설관리업자에 대한 점검능력평가를 최초로 공시하고, 2016년부터는 소방시설관리사증 발급업무를 수행하는 등 강산도 변한다는 10년차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이 협회의 탄생과 정착을 위한 시기였다면, 다가올 10년은 협회의 안정과 성장을 이루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2018년이 소방시설관리분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청사진을 마련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를 위해 협회는 대내적으로 재정건전성 확보와 회원사 관리시스템을 보강하는 등 내부기반을 보다 체계화하고, 대외적으로 소방시설관리업 발전을 위한 전문ㆍ일반 업종 등급화, 과징금제도의 활성화 및 벌점제도 도입 등 행정처분의 적용기준 개선과 점검기록표 부착 등과 같은 불필요한 규제의 폐지 등을 위해 소방청 담당부서와 적극 협의·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권역별 지회방문간담회, 소방시설관리업 제도발전을 위한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하여 소방시설관리업의 외연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18년 새 해에도 소방시설관리업과 협회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 주시기를 바랍니다. 소방방재신문 독자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남상욱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장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집중취재] 의문 투성이 삼성 이산화탄소 사고… 문제 뭐였나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