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FLIR, 2018 드론쇼 코리아 참가

드론용 열화상 카메라 코어 솔루션 선보여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8/01/25 [16:54]

▲ FLIR Boson(사진 맨 위), FLIR Vue Pro R(사진 아래 좌), FLIR Duo Pro R(사진 아래 우)  ©FLIR  제공

 

[FPN 신희섭 기자] = 열화상 카메라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이하 FLIR)이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8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드론탑재가 가능한 다양한 열화상 카메라 코어 제품을 선보인다.


FLIR의 열화상 카메라 코어 솔루션들은 소형무인항공시스템(smallunmannedaircraftsystem, sUAS)에 이상적으로 설계됐으며 크기와 무게, 전력소비를 최소화하면서도 뛰어난 열 감지성능으로 공중에서 정확한 열 측정이 가능하다.


FLIR가 선보이고 있는 제품 중 하나인 ‘FLIR VUE PRO R’은 드론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가장 경제적인 가격대에 제공하는 상업 드론용 라디오메트릭 열화상 카메라다. 주요설비와 구조물 온도를 실시간ㆍ비접촉식으로 측정하고 열화상은 마이크로SD카드에 MOV 포맷으로 녹화한다. 14bit 스틸사진 저장도 가능하다.


MAVLink 호환성과 부대장치 연결용 액세서리 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PWM 연결을 통해 비행 중에도 컬러팔레트 선택이나 녹화의 시작ㆍ중단, 줌 동작 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지상에서 무선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 Pix4Dmapper와 호환이 가능해 드론이 이륙하기 전 모바일 앱으로 카메라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어 카메라 설정을 위한 PC를 현장에 지참하지 않아도 된다.


‘FLIR BOSON’은 비냉각과 장파장 적외선 OEM 열화상카메라 코어다. 업계 최고 수준의 초소형ㆍ초경량ㆍ초절전 설계를 구현해 사용자 구성이 가능하고 광범위한 OEM 기기 구성을 지원해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12µm 피치 산화바나듐 비냉각식 디텍터는 640×512 또는 320×256 픽셀의 분해능으로 우수한 화질의 영상을 제공하며 FLIR 고유의 XIR™확장이 가능한 적외선 동영상 기능을 이용해 첨단 이미지 처리와 동영상 분석이 가능하다.


‘FLIR Duo Pro R’은 상업용과 산업용, 공공 안전용 드론 등 다양한 소형무인항공시스템(sUAS)에 적용이 가능한 고해상도 열화상 카메라다. 강력한 듀얼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640×512 해상도의 열화상과 4K 실화상 이미지 촬영을 가능케 한다,


또 픽처-인-픽처(PiP) 모드를 통해 두 형태의 이미지를 모두 조회할 수 있고 FLIR 특허기술인 MSX 기술을 통해 실화상의 디테일한 모습도 열화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에 GPS와 온도, 습도, 고도 정보를 포함한 정교한 메타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완벽한 항공 매핑패키지 생성도 가능하다.


FLIR 관계자는 "FLIR는 세계적인 드론 제조사인 DJI와 함께 공중 검사용 열화상 카메라 드론키트를 출시하는 등 드론용 열화상 카메라 분야에서 성능과 신뢰를 입증하고 있다"며, "FLIR의 다양한 열화상 카메라 코어 기술을 활용하면 협력사들이 혁신적인 드론 제품을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포토뉴스
[FPN 팩트체크] “방화복이 불에 녹아 내렸다” 논란 속 진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