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제18대 최웅길 원장 퇴임

“앞으로 50년, 100년 앞을 내다보는 정책 마련해 주길”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8/03/05 [15:59]

▲ 퇴임사 전하는 최웅길 원장     © 신희섭 기자

 

[FPN 신희섭 기자]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최웅길 원장의 퇴임식이 5일 오전 11시 한국소방산업기술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조촐하게 진행된 이날 퇴임식에는 소방청 신열우 소방정책국장과 기술원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최웅길 원장은 퇴임사를 통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일하면서 너무나 행복했고 임직원 모두가 노력해준 덕분에 좋은 평가도 받을 수 있었다”며 “소방산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50년, 100년 앞을 내다보는 정책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 원장은 또 “‘진인사대천명’이라는 말처럼 최선을 다하고 기다리면 반드시 좋은 일이 뒤따를 것”이라며 “미숙했던 원장을 지난 2년여간 성원해준 임직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웅길 원장은 지난 2016년 1월 12일 제18대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으로 취임했다. 지난 2년 2개월간 그는 소방산업 진흥과 소방시설 품질향상을 통한 국민안전 구현이라는 기관의 공적 기능 강화를 위해 명확한 목표설정과 미래지향적 조직비전을 제시해왔다.


특히 수요자 중심, 효율성 중시의 조직개편을 단행해 민원업무와 의사결정 신속화, 상임이사 책임경영 체제의 기반을 마련했고 직원 스스로 원칙과 소신을 갖고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독립성을 보장하는 등 바람직한 공직사회 정체성 확립을 위해 노력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집중조명
[집중조명] 제연설비 성능개선 토론회, 어떤 내용 다뤄졌나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