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국건축기계설비전] 글로벌 선두 흔들림방지 버팀대 금강엠이씨(주)

광고
최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3/09 [15:50]

[한국건축기계설비전] 글로벌 선두 흔들림방지 버팀대 금강엠이씨(주)

최영 기자 | 입력 : 2018/03/09 [15:50]

 

▲ 금강엠이씨(주)가 국내에 공급하는 톨코사의 흔들림방지 버팀대     © 최영 기자

 

[FPN 최영 기자] =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홀 6관에서 열린 2018한국건축기계설비전시회에서 미국 톨코(TOLCO)사의 흔들림방지 버팀대를 국내에 공급하는 금강엠이씨(주)(대표 권호길)가 소방시설 내진설계에 적용되는 흔들림방지 버팀대 기술을 선보였다.

 

금강엠이씨가 공급하는 톨코사 버팀대의 강점은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내진 보강품이라는 것도 있지만 내진설계에 필요한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는 점이다. 제품 판매에서부터 납품 중, 납품 완료 후에도 현장 관리를 지속해 준다. 미국 톨코사와 함께 현장 특성에 적용 가능한 적절한 자재 선정부터 설치, 최종 검사까지 시행하고 있다는 게 금강엠이씨 측 설명이다.

 

특히 범용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톨코사의 흔들림방지 버팀대는 현장에 적절한 자재 공급을 실현하고 공사 금액까지 절감시켜 준다.

 

전 세계로 공급되는 톨코사 버팀대는 미국 UL과 FM으로부터 인증을 완료했고 미국방화협회(NFPA)의 기준을 준수하는 시스템이다. 국내에서는 소방시설 내진설계 적용이 의무화되면서 공급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

 

금강엠이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CPVC용 흔들림방지 버팀대를 선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 CPVC 흔들림방지 버팀대는 외국 스프링클러 배관에 적용되는 CPVC배관 특성을 고려한 모델이다. CPVC 재질 배관에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금강엠이씨는 국내 CPVC 소방 배관 적용 현장에 이 제품을 공급해 나갈 예정이다.

 

금강엠이씨 권호길 대표는 “내진 설계 기준과 현장 환경 요구사항은 프로젝트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며 “톨코사의 제품과 기술 지원 서비스는 소방시설 내진설계의 안정화를 위해 차별화된 글로벌 수준으로 제공된다”고 말했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FPN TV
[FPN TV/화재학습②] 부천 호텔화재 당시 소방 대응 논란과 이면에 숨겨진 ‘불편한 진실’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