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축기계설비전] (주)아전펌프, 앞선 기술력으로 개발한 소방엔진펌프

최영 기자 | 입력 : 2018/03/09 [15:52]

 

▲ 소방엔진펌프를 공급하는 (주)아전펌프의 부스     © 최영 기자

 

[FPN 최영 기자] =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홀 6관에서 열린 2018한국건축기계설비전시회에서 소개된 한국 토종 펌프 기업인 (주)아전펌프는 특허기술이 접목된 소방엔진펌프로 참관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산업용에서부터 농업용, 소화전 펌프 등 다양한 분야의 고품질 펌프를 생산하고 있는 아전펌프는 국내 최초로 엔진펌프시스템 특허를 보유한 업체이기도 하다.

 

아전펌프가 생산하는 소방엔진펌프는 좁은 공간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돋보인다. 간단한 구조로 개발된 특성은 고장 요인을 줄이고 유지보수에도 이점을 제공한다.

 

비상발전기가 없는 방식이기 때문에 설치비 역시 절약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PRM 조절을 통해 유량과 양정을 맞출 수 있어 일정량의 용량 증가에도 치수변경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졌다. 냉각수 순환 소방용 엔진펌프 시스템이라는 특허가 반영됐다. 아전펌프가 공급하는 소방용 제품은 엔진펌프와 모터펌프 등 두 종류다.

 

아전펌프 관계자는 “고품질의 펌프 시스템과 고객만족 서비스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수 처리와 산업용 분야에서 최고의 무결점 제품을 생산, 공급한다는 일념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집중취재] 의문 투성이 삼성 이산화탄소 사고… 문제 뭐였나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