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청, 성과관리 위한 자체평가위원회 회의

국민 체감 소방정책 위해 정책 전 단계 점검 추진

광고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4/24 [17:21]

소방청, 성과관리 위한 자체평가위원회 회의

국민 체감 소방정책 위해 정책 전 단계 점검 추진

유은영 기자 | 입력 : 2018/04/24 [17:21]

[FPN 유은영 기자] = 소방청 임무와 비전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고자 ‘2018년도 성과관리 시행계획 및 자체평가계획(안)’ 심의ㆍ 의결을 위한 회의가 열렸다.

 

소방청(청장 조종묵)은 24일 본청 회의실에서 자체평가위원회 전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체평가위원회는 기획총괄분과, 소방정책분과, 구조구급분과 등 3개 분과 15명으로 조직됐다.

 

이들은 성과관리 시행계획과 자체평가 계획에 따라 주기적인 이행실태를 점검한다. 정책현장 방문 등의 활동을 통해 주요 소방정책에 대한 자문활동을 하게 된다.

 

2018 성과관리 시행계획은 작년보다 세분화해 24개 관리과제, 48개 성과지표로 구성됐다. 최근 소방청은 제천과 밀양에서 발생한 대형화재로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화재안전특별대책 등 다양한 정책을 마련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성과관리 시행계획에 화재안전대책 등 주요 정책을 포함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중점 관리하기로 했다. 또 국민이 체감하는 실질적 소방정책 효과를 거두기 위해 정책과정 전 단계에 대한 점검과 환류가 필수적이라는데 뜻을 모았다.

 

조종묵 청장은 “평가위원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자문과 지도로 보다 안정적인 소방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며 “궁극적으로 국민의 삶이 개선될 수 있는 소방안전정책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