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8 소방박람회 Hot Item] (주)하이스텐, ULㆍFM 인증 그루브조인트

고정식, 유동식 두 가지 모델로 시공 특성 고려

광고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18/05/10 [10:42]

[2018 소방박람회 Hot Item] (주)하이스텐, ULㆍFM 인증 그루브조인트

고정식, 유동식 두 가지 모델로 시공 특성 고려

특별취재팀 | 입력 : 2018/05/10 [10:42]

[FPN 특별취재팀] = 각종 밸브와 피팅, 조인트 전문기업인 (주)하이스텐(대표 김종재) UL, FM인증을 받은 그루브조인트를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 트하이스텐의 김태헌 이사는 그루브조인트에 대한 장점으로 자체 성능 테스로를 통한 탁월한 안전성을 꼽았다.     © 소방방재신문

 

[FPN 특별취재팀] = 고정식과 유동식으로 구분되는 하이스텐의 그루브조인트는 볼트 2개만을 풀어 조인트 커버를 해체할 수 있을 정도의 간편함을 갖추고 있다. 이 때문에 쾌적한 작업환경과 보다 손쉬운 유지보수가 가능하고 시공성 또한 높다.

 

고정식 조인트는 앵글패드 조인트 하우징이 파이프 홈 부위를 잡아주는 방식의 제품이다. 조인트 하우징 볼트에 의한 체결력이 빗면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견고한 체결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주로 소방이나 위생, 공조배관에 적용된다. 팽창이나 휨, 굽힘 등 배관의 움직임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유동식 조인트는 조인트에서 배관이나 기계, 펌프, 기타 배관자재 연결 시 발생할 수 있는 충격 등으로부터 탁월한 안전성을 제공한다. 특히 지진 시 발생되는 진동에 의한 파손을 일정 수준으로 최소화시켜 배관의 축 방향과 회전, 각도 변화까지 가능하다.

 

그루브조인트에 적용된 커버는 배관 내외부에서 발생되는 응력으로 인한 배관 변화를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조인트 고유 유격에 의한 배관의 신축과 팽창을 흡수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소음과 진동 흡수에도 강하다. 배관과 배관 사이를 고무링으로 감싸주는 구조로 개발되면서 한쪽 배관에서 다음 배관으로 소음이나 진동이 전달되는 것을 흡수할 수 있다는 게 하이스텐 측 설명이다.

 

하이스텐의 김태헌 이사는 “소방시설의 내진설계 제도가 시행되면서 그루브조인트의 수요 역시 늘고 있다”며 “UL과 FM, KC 등 각종 인증은 물론 구상화율을 포함한 볼트, 너트, 가스켓, 에폭시 코팅까지 시편 검사 외에도 실제 제품에 대한 성능 검사를 직접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재료부터 제품 성능에 이르기까지 신경 쓰는 꼼꼼함으로 차별화되면서도 탁월한 안정성을 가진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특별취재팀 fpn119@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