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서정대 소방안전관리과, 재난현장 소방드론 특강

허창식 소방교 초빙… 재난용 소방드론 활용 방안 소개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0/10/30 [10:59]

서정대 소방안전관리과, 재난현장 소방드론 특강

허창식 소방교 초빙… 재난용 소방드론 활용 방안 소개

유은영 기자 | 입력 : 2020/10/30 [10:59]

▲ 캡스톤디자인 특강에서 소방드론에 대해 강의 중인 허창식 서대문소방서 소방교


[FPN 유은영 기자] = 소방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에게 재난용 소방드론 활용 방안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서정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학과장 송윤석)는 지난 29일 국내 소방드론 전문가인 서울 서대문소방서 허창식 소방교를 초빙해 캡스톤디자인 3차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방안전관리과 캡스톤디자인 특강 수업은 소방전공 수업을 토대로 관련 작품을 학생들이 직접 기획ㆍ설계ㆍ제작해 소방현장에 필요한 인재를 기르는 교육과정이다.

 

허창식 소방교는 국내 소방에 드론을 도입한 초기부터 줄곧 현장에서 운용해 온 현장 전문가다. 현재도 소방드론 관련 업무를 겸직하고 있다.

 

이날 허 소방교는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소방업무에 소방드론을 활용한 사례와 활용 방안, 지금까지 현장에서의 성공 운용 사례와 실패 사례 등을 소개했다. 드론을 처음 접하거나 입문하려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조언도 전하면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송윤석 학과장은 “창의적 종합설계 능력을 갖춘 소방 인재양성과 학생들의 리더십, 창의력, 팀워크 능력배양의 일환으로 캡스톤디자인 3차 특강 수업을 준비했다”며 “이번 특강을 계기로 학생들이 시대변화에 부합하는 전문 소방 인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광고
[기획 취재]
[기획] 소방인재 양성한다는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 가보니…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