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FLIR, 휴대용 열화상카메라 신제품 4종 발표

640x480 해상도에 카메라 라우팅 기능도 탑재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2/04 [20:05]

FLIR, 휴대용 열화상카메라 신제품 4종 발표

640x480 해상도에 카메라 라우팅 기능도 탑재

신희섭 기자 | 입력 : 2021/02/04 [20:05]

 


[FPN 신희섭 기자] = 플리어시스템(이하 FLIR)은 지난 2일 첨단 열화상카메라 시리즈인 Exx-시리즈에 카메라 4종(E96, E86, E76, E54)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 카메라 4종은 기존 제품과 비교해 더욱 생생하고 읽기 쉬운 이미지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현장 검사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시킬 수 있도록 향상된 열화상카메라 라우팅 기능도 갖췄다.


특히 건축물에 발생하는 각종 문제의 초기 징후를 감지하고 핫스팟 식별과 전기, 기계시스템 문제 해결 등을 통해 막대한 비용과 큰 수리를 요하는 결함이 발생하기 전 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FLIR 측에 따르면 640x480에 달하는 해상도와 8배 디지털 줌을 장착해 Exx-시리즈 열화상카메라 가운데 가장 진보된 성능을 갖추고 있다.


또 목표 대상을 멀리서도 정확히 측정할 수 있어 온도가 1500℃까지 상승하는 제철소나 용광로 등과 같은 열악한 산업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전기적 결함을 안전하게 진단하거나 숨겨진 이상 현상을 찾아낼 수 있도록 해 작업장을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FLIR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Exx-시리즈 전 기종에는 FLIR Inspection Route 기능이 처음으로 표준 제공되며 별도로 판매되는 FLIR Thermal Studio Pro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며 “기본으로 제공되는 라우팅 번들은 사용자가 대규모 또는 여러 위치에 설비가 마련된 전기ㆍ기계 사업에 이상적인 검사 경로를 사전에 계획해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또 “휴대용으로 설계됐기 때문에 건축물의 안전 관리를 담당하는 각종 전문가와 감독관, 엔지니어, 연구원, 시설 유지보수 인력 등이 더욱 많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서 “사용자가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해 작업을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라고 전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기획
[기획] “대한민국 화재ㆍ안전 전문가 다 모였다”… ‘국가화재평가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