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세아방재, 하향식 피난구 ‘내리고s' 출시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6/16 [19:09]

아세아방재, 하향식 피난구 ‘내리고s' 출시

신희섭 기자 | 입력 : 2021/06/16 [19:09]

▲ (주)아세아방재가 새롭게 섯ㄴ보인 하향식 피난구 ‘내리고s'  © 소방방재신문


[FPN 신희섭 기자] = (주)아세아방재(대표 나판주)는 지난 14일 하향식 피난구 ‘내리고s'를 제품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하향식 피난구는 아파트 발코니 바닥에 설치하는 피난설비다. ‘건축법’에 따라 아파트에는 호마다 대피공간을 의무적으로 확보해야 하는데 하향식 피난구를 설치할 경우 대피공간 확보를 면제받을 수 있다.


아세아방재는 무동력으로 구동하는 승강식 피난기를 최초로 개발한 기업이다. 그간 승강식 피난기에 투자와 연구를 집중해왔지만 최근 사업 범위를 확장하면서 하향식 피난구 출시를 결정했다.


아세아방재 관계자는 “우리는 그간 승강식 피난기를 비롯해 침대환자 피난설비, 휠체어환자 계단피난설비, 휠체어동반 승강식 피난기 등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피난설비 개발에 노력해왔다”며 “‘내리고s'도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제품으로 KFI 형식승인과 방재시험연구원 내화시험 등 엄격한 절차를 모두 거쳤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전문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좋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인터뷰]
“급류구조원, 동료ㆍ국민 안전 확보 위한 필수과정 되길”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