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소방단체총연합회 제6대 총재에 주승호 전 한국소방기술사회장

연합회, 이사회ㆍ임시총회 개최… 감사엔 조용선 소방기술사회장
김광선 감식학회장, 이승철 교수협의회장, 정기신 소방학회장 부총재 선임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1/07/16 [14:31]

소방단체총연합회 제6대 총재에 주승호 전 한국소방기술사회장

연합회, 이사회ㆍ임시총회 개최… 감사엔 조용선 소방기술사회장
김광선 감식학회장, 이승철 교수협의회장, 정기신 소방학회장 부총재 선임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1/07/16 [14:31]

▲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사무실에서 ‘2021년 제2차 이사회 및 임시총회’가 열리고 있다.   ©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의 제6대 총재로 주승호 전 한국소방기술사회장(현 소방단체총연합회 부총재, 한국기술사회장)이 선출됐다.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이하 연합회)는 15일 연합회 사무실에서 ‘2021년 제2차 이사회 및 임시총회’를 열고 주승호 부총재를 신임 총재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시총회에 앞서 열린 이사회에선 연합회 총재와 감사 후보자, 부총재 선임 안건을 각각 상정ㆍ의결했으며 총회를 거쳐 새로운 임원진 구성을 완료했다. 

 

이사회에선 김광선 한국화재감식학회장ㆍ이승철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장ㆍ정기신 한국화재소방학회장을 부총재로 추대하고 주승호 부총재와 조용선 한국소방기술사회장을 신임 총재와 감사 후보자로 결정했다.

 

▲ 신임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    ©소방방재신문

최초 총재 후보로는 부총재직을 맡고 있는 주승호 전 한국소방기술사회장과 박종원 한국소방산업협회장이 이사회 추천을 받았으며 투표를 거쳐 주승호 전 부총재를 신임 총재 최종 후보자로 확정했다.

 

이사회 직후 열린 임시총회에선 주승호 신임 총재와 조용선 감사 선임을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주승호 총재는 “막중한 책임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소방단체총연합회가 소방 분야의 목소리를 담아내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많은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발전을 이뤄낼 수 있도록 구체적인 안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술이 노동을 앞도하는 현 시대에서 우리 소방 기술이 해외로 나갈 수 있는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한국기술사회 네트워크와의 융합 발전할 수 있는 방안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날 자리에는 ▲주승호 부총재(전 한국소방기술사회장) ▲강희용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김은식 한국소방시설협회장 ▲정기신 한국화재소방학회장 ▲이승철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장 ▲이택구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장 ▲김기항 한국소방기술인협회장 ▲박종원 한국소방산업협회장 ▲조용선 한국소방기술사회장 ▲김옥주 수석부총재 ▲최인창 고문 등이 참석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과 한국소방안전원,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에선 자격을 위임받은 각 기관 임원이 참석했다. 

 

한편 연합회는 지난 4월 30일 이사회ㆍ임시총회를 열어 최인창 전임 총재의 재선임을 결정했었지만 총재 임기 만료 이후 열린 임시총회라는 이유로 소방청으로부터 정관 준수를 통한 임원 재선출 요구를 지난달 24일 통보 받았다. 이날 열린 이사회와 임시총회는 이 같은 소방청 권고에 따라 정관을 준수해 진행됐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광고
[인터뷰]
“급류구조원, 동료ㆍ국민 안전 확보 위한 필수과정 되길”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