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주)양수금속, 신기준 반영한 소방시설 내진설계 소프트웨어 출시

사용 원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 1년간 무상 공급

최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9/10 [10:00]

(주)양수금속, 신기준 반영한 소방시설 내진설계 소프트웨어 출시

사용 원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 1년간 무상 공급

최영 기자 | 입력 : 2021/09/10 [10:00]

▲ 2021년 개정 소방시설 내진설계 기준을 반영한 (주)양수금속의 ‘TUTUM easy-seismic 3’  © 소방방재신문


[FPN 최영 기자] = (주)양수금속(대표 오창수)은 2021년 개정 소방시설 내진설계 기준을 반영한 ‘TUTUM easy-seismic 3’를 출시하고 1년간 무상 배포한다고 밝혔다.

 

양수금속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소프트웨어는 흔들림방지 버팀대와 가지배관 고정장치 자동 배치, 물량산출, 내진계산서 자동출력 등 자동설계 핵심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2021년 개정 기준을 반영한 게 특징이다.

 

지진계수(Cp)와 수평지진하중 계산, 알람밸브측 수직배관 버팀대 자동 배치, 단부와 상쇄배관(Offset) 기준 적용, 방향전환 600㎜인접 배관의 횡(종)버팀대 동시 역할 적용으로 한층 복잡해진 소방내진설계에 편의성을 제공한다. 최소 수량 설계로 원가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게 관계자 설명이다.

 

양수금속은 이 프로그램을 1년간 무상 보급할 계획이다. 사용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양수금속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오창수 대표는 “양수금속의 흔들림 방지 버팀대와 소프트웨어는 혁신성을 인정받아 올해 1월에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인증을 받았다”며 “8월에는 UL인증도 취득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광고
광고
119TalkTalk
[119TalkTalk] “조용하면서도 서서히 체계적인 변화를 만들겠다”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