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1 Fire EXPO] 안나푸르나, 원활한 구조 활동 돕는 전문 로프 장비

광고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21/11/22 [10:22]

[2021 Fire EXPO] 안나푸르나, 원활한 구조 활동 돕는 전문 로프 장비

특별취재팀 | 입력 : 2021/11/22 [10:22]

 

[FPN 특별취재팀] = 지난 1983년 설립된 (주)안나푸르나(회장 전병구)는 히말라야를 오르는 사람들처럼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도전을 모토로 산악 장비와 로프구조 장비 등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안나푸르나가 선보이는 마에스트로 S(MAESTRO? S)는 기술 구조 작업용으로 설계된 하강기다. 최대 250㎏ 하중을 위한 진행제동 도르래가 통합돼 10.5~11.5㎜ 로프와 호환된다. 

 

무거운 하중을 내리거나 운반하기 위한 조작을 용이하게 하고 메인 시스템이나 백업 빌레이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인체공학적 핸들과 통합된 제동으로 하강 조절이 가능하고 하중을 전달할 필요 없이 하강 위치에서 운반 위치로 즉시 전환할 수 있다. 통합된 진행제동 도르래는 밀봉된 베어링에 큰 직경의 바퀴가 장착돼 운반효율이 높다.

 

핸들을 사용하지 않을 때 밧줄을 자동으로 잠그는 오토-록(AUTO-LOCK) 시스템은 일단 잠기면 손잡이를 조절하지 않고도 로프를 감을 수 있다.

 

안나푸르나는 앵커가 부착된 상태에서도 열 수 있는 세 가지 스핀(SPIN) 제품도 선보인다. 스위벨 회전 고리가 있는 초고효율 싱글 도르래인 스핀 L1(SPIN L1)과 스위벨 회전 고리가 있는 초고효율 더블 도르래인 스핀 L2(SPIN L2), 단방향 회전ㆍ스위벨 회전 고리가 있는 초고효율 싱글 도르래인 스핀 L1D(SPIN L1D) 등이다.

 

특별취재팀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