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행안부, 2022 상반기 우수 재난안전 인증제품 22개 선정

국가ㆍ지방 수의계약 대상,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등 혜택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2/07/20 [17:09]

행안부, 2022 상반기 우수 재난안전 인증제품 22개 선정

국가ㆍ지방 수의계약 대상,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등 혜택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2/07/20 [17:09]

▲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20일 정부세종2청사에서 열린 ‘2022년 제1회 재난안전제품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행정안전부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재해 경감과 안전관리 향상에 유용한 재난안전 인증제품 22개가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정부세종청사에서 ‘2022년 상반기 재난안전제품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재난안전제품 인증제도는 국가의 재난안전관리 역량을 높이고 우수 제품ㆍ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18년 도입됐다. 지금까지 총 71개의 제품이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제품은 올해 상반기 신청제품 143개 중 평가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심사는 1차 심사와 현장 심사, 2차 심사 등으로 진행됐다. 

 

주요 인증제품을 살펴보면 초기 화재를 감지한 뒤 카메라를 통해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불꽃 감지 감지기(센서)ㆍ카메라를 적용한 원격 점검(모니터링) 폐쇄회로텔레비전(CCTV)’이 인증을 받았다.

 

이 밖에 ▲화재확산방지용 자기말림튜브 ▲소방안전시설 전원공급용 고내화 케이블 ▲IoT 기반 자동심장 충격기 모니터링 장치 ▲미세캡슐 함유 자동식 소화용품 ▲화재초기 산소발생 장치를 적용한 구조타월 등이 선정됐다. 

 

인증제품은 인증효력이 유지되는 3년간 해당 제품과 광고물에 재난안전 인증기호(마크) 등을 표시해 판매가 가능하다. 또 국가ㆍ지방자치단체 간 수의계약 대상과 공공기관 혁신제품 추천,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등의 정부조달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행정안전부(www.mois.go.kr)나 재난안전산업 종합정보시스템(www.ksis.go.kr)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성호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이번에 인증된 다양한 재난안전 제품이 현장에 적극 보급돼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국민 안전을 증진하는 데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