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컴라이프케어, 산업ㆍ안전 전문기업 유비마이크로 인수

사명 ‘한컴유비마이크로’로 변경… 소방안전플랫폼 구축 나서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2/08/02 [17:40]

한컴라이프케어, 산업ㆍ안전 전문기업 유비마이크로 인수

사명 ‘한컴유비마이크로’로 변경… 소방안전플랫폼 구축 나서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2/08/02 [17:40]

 

[FPN 최누리 기자] = 한컴라이프케어(대표 오병진)는 산업ㆍ안전 분야 통합관리 시스템 전문기업인 유비마이크로를 인수하고 사명을 ‘한컴유비마이크로’로 변경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2012년 설립된 유비마이크로는 ▲무선통신 융합 가스센서 디바이스 ▲이동형 현장 가스 환경 모니터링 장비 ▲산업시설 및 환경 특화 무선통신장비 등을 화학과 조선, 발전소, 국방 등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산업ㆍ안전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에 있어 필요한 핵심 기술인 가스센서 기기와 무선통신, 소프트웨어 기술을 모두 내재화해 보유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유비마이크로가 자체 개발한 가스센서 디바이스는 업계 유일한 통신모듈 일체형이다. 사물인터넷(IoT) 기반 휴대형 복합가스 감지기 ‘UEPL-100’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개최한 제26회 방호장치ㆍ보호구 품질대상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인수를 통해 가스 탐지 부문의 안전장비를 개발ㆍ강화하고 화학사고 대응정보 환경수집장비 시스템과 소방대원 출동현장 대응 복합환경 센서 개발 등을 통해 소방안전플랫폼 분야의 밸류체인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최근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 등으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ㆍ안전 통합관리 시스템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이번 인수로 가스 탐지 부문의 기술과 제품 역량 강화는 물론 소방용 개인안전장비, ICT 융합 솔루션까지 기술적 진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양사 간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산업ㆍ안전 통합관리 시스템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연속기획
[연속기획⑦]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지원과’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