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제소방서, 소방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11:00]

인제소방서, 소방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2/11/16 [11:00]


[FPN 정현희 기자] = 인제소방서(서장 소기웅)는 소방안전관리에 힘써온 인제스피디움 챔피언스클럽(일반음식점)을 2022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하고 인증 표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우수업소 선정은 영업주의 소방시설 점검과 자율 안전관리 체계를 정착ㆍ유도하고 우수업소 선정에 따른 혜택을 통해 자긍심을 높이고자 매년 추진된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는 최근 3년간 화재 발생 사실과 소방ㆍ건축ㆍ전기ㆍ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고 정기적으로 종업원에 대한 소방교육ㆍ훈련 시행 등 자율 안전관리하는 업소 중에서 1차 서류 심사와 현지 실사를 거쳐 최종 심의회를 통해 선정된다.

 

인제스피디움 챔피언스클럽은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증명할 수 있는 인증 표지가 부착되고 앞으로 2년 동안 소방특별조사ㆍ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소기웅 서장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제도는 영업주의 자율 안전관리 체계 정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것”이라며 “이번 우수업소 선정을 계기로 관계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나아가 관계자 중심의 자율 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