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철원소방서, 소방 관련 유튜브 ‘불타는 나방’ 수익금 기증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2/06 [15:00]

철원소방서, 소방 관련 유튜브 ‘불타는 나방’ 수익금 기증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3/02/06 [15:00]

 

[FPN 정현희 기자] = 철원소방서는 지난 2일 박자혁 소방장과 김범호 소방교가 소방 관련 유튜브 채널 ‘불타는 나방’의 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사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소방서는 소속 소방관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불타는 나방’으로 발생한 수익금 119만원을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

 

‘불타는 나방’은 현직 소방관들에게 구조장비와 소방차량 조작, 인명구조기법 등 여러 노하우를 공유하는 채널이다. 일반 시민에게도 도움이 되는 소방 관련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박자혁 소방장은 2022년 상반기 강원도 최고 소방공무원에 선발된 이력이 있다. 소방에 관련된 정보를 많은 사람이 알 수 있도록 본인이 근무하며 겪었던 일과 배운 내용에 대한 영상 제작을 시작했다.

 

그는 근무시간 이외에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김범호 소방교를 비롯한 소방서 동료들의 도움을 받아 촬영, 편집 등을 진행 중이다.

 

‘불타는 나방’은 지난 2021년 9월 화천군의 사회복지재단 ‘풍익홈’에 첫 수익금 119만원을 기부했다. 2차로 경북소방본부 홍보팀을 통해 경상북도 어린이복지센터에 철원오대쌀 10kg 8포대를 보내기도 했다.

 

박자혁 소방장은 “‘불타는 나방’ 채널을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직 소방관과 일반 시민에게도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작하고 수익금은 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