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젠센휴즈(주), 소방인재 육성 장학금 500만원 전달

소방학과교수협의회 통해 선발된 학생 5명에게 수여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3/02/07 [22:08]

젠센휴즈(주), 소방인재 육성 장학금 500만원 전달

소방학과교수협의회 통해 선발된 학생 5명에게 수여

신희섭 기자 | 입력 : 2023/02/07 [22:08]

 

[FPN 신희섭 기자] = 소방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젠센휴즈(주)(회장 박승민)가 소방안전 분야의 인재양성 지원을 위해 올해도 소방학과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젠센휴즈와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회의(회장 강윤진, 이하 교수협의회)는 7일 오전 11시 서울 금천구 소재 젠센휴즈 회의실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된 5명의 소방학과 학생들에게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젠센휴즈는 소방학과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장학사업을 지난 2017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 사업을 통해 35명의 학생에게 총 3천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올해는 대구한의대학교 박연, 대전보건대학교 임채혁, 서정대학교 김도현, 세명대학교 권희준, 호서대학교 류성목 학생이 교수협의회 심의를 거쳐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코로나19 대응단계 완화로 이날 행사는 대면으로 진행됐다. 박승민 젠센휴즈 회장과 강윤진 교수협의회장을 비롯해 양측 주요 임원진이 모두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박승민 회장은 “7년째 장학금을 전달하며 후배들에게 작은 나눔과 응원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런 응원이 더욱 커져 후배들에게 대물림된다면 소방 분야는 더욱 발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젠센휴즈는 안전과 보안, 위험 기반 엔지니어링ㆍ컨설팅 관련 글로벌 선두 기업”이라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 모두가 젠센휴즈와 같은 큰 기업을 만드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윤진 교수협의회장은 “매년 이런 행사를 개최해주는 젠센휴즈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소방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수협의회 역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