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3 FIRE TECH] (주)우당기술산업, 대용량 스프링클러 엘보우건식헤드 첫 선

광고
최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09:50]

[2023 FIRE TECH] (주)우당기술산업, 대용량 스프링클러 엘보우건식헤드 첫 선

최영 기자 | 입력 : 2023/05/25 [09:50]

 

[FPN 최영 기자] = 스프링클러 헤드와 알람밸브류 등 소방기계류 제품을 전문 생산하는 (주)우당기술산업(대표이사 이수환)은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023 소방방재기술산업전’에서 물류창고 소화설비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특수 스프링클러 헤드와 엘보우형 건식 헤드 등을 선보인다.

 

우당기술산업이 새롭게 개발한 대용량 스프링클러 헤드는 잇따르는 물류창고 화재를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제품이다. 일반 스프링클러 헤드와 달리 많은 양의 물을 뿌려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높은 층고와 대공간, 과다한 가연물 등이 들어서는 창고시설의 위험성을 고려해 각 헤드는 분당 115ℓ(K115), 160ℓ(K160)에 달하는 양을 방수하도록 개발됐다.

 

정부는 지난해부터 잇따르는 물류창고 화재 사고 피해를 줄이기 위해 많은 양의 물을 뿌리는 스프링클러 설비를 갖추도록 의무화하는 법규 개선을 추진 중이다. 

 

이 기준이 시행되면 앞으로 물류창고에는 기존 분당 80ℓ 방수가 아닌 대용량의 물을 방수하는 소화설비를 갖춰야 한다. 우당기술산업의 스프링클러 헤드는 이 같은 정부 정책에 맞춰 물류창고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엘보우형 건식 헤드’는 아파트 실외기실 등의 환경 특성을 고려한 제품이다. 소화수의 동결을 막기 위해 적용되는 드라이펜던트 스프링클러 헤드는 보통 일자 형태로 공급된다. 하지만 우당기술산업의 ‘엘보우형 건식 헤드’는 ㄱ자 형태를 띠고 있다. 기존 측벽(수평)형 건식 드라이펜던트 헤드 설치 시 환기 유니트 등 시설물로 인한 살수 장애를 방지하기 위한 구조다.

 

최근 우당기술산업은 효율성이 높은 새로운 형태의 제품 개발과 함께 글로벌 수준의 성능 확보를 위해 UL, FM 기준에 적합한 살수시험장을 갖추기도 했다.

 

우당기술산업 관계자는 “관련 법규 변화와 소방시설의 설치 환경의 복잡화로 다양한 소방시설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새로운 형태의 제품 개발은 물론 품질의 안정화를 통해 우리나라 소방시설 안정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