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 건축소방방재산업전] 탱크테크(주), 전기차 화재 대응 토탈 솔루션

광고
최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2/26 [14:50]

[2024 건축소방방재산업전] 탱크테크(주), 전기차 화재 대응 토탈 솔루션

최영 기자 | 입력 : 2024/02/26 [14:50]

▲ 탱크테크의 전기차 화재 대응 토탈 솔루션  © FPN

 

[FPN 최영 기자] = 소화설비 전문업체 탱크테크(주)(대표 주광일, 김영한)는 지난해 공식 출시한 전기차 화재진압장치의 업그레이드판을 공개하며 전기차 화재진압장치 솔루션을 다시금 제시했다.

 

증가 추세에 있는 전기차 화재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탱크테크의 화재진압장치 ‘EV-DRILL LANCE’는 수압만으로 차량 하부 배터리케이스에 직접 구멍을 뚫어 물을 직접 방수하는 신개념 소화장치다.

 

차량을 침수시키거나 질식소화포를 덮는 방식과는 다르게 배터리에 직접 물을 분사하는 방식으로 개발되면서 건설사나 특수 기관, 소방으로부터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40A 소방호스를 소방차나 소화전으로 연결해 사용하는 이 장치는 약 6㍴ 정도의 물을 공급하면 천공과 방수가 한 번에 이뤄진다. 배터리 케이스 천공 시간의 경우 짧게는 10초, 길어도 5분 내외로 가능하다는 게 탱크테크 설명이다.

 

탱크테크는 이번 전시회에서 ‘EVDLH(수동식)’에 이어 주차장, 충전소 등에 매립하거나 비치하는 ‘EVDL-F(고정식장비)’, ‘EVDL-M(이동식장비)’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