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내 우수 공공조달 제품ㆍ기술 한눈에”…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신성장관, 벤처나라관, CES관 등 제품 특색ㆍ주제별 전시관 구성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6:50]

“국내 우수 공공조달 제품ㆍ기술 한눈에”…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신성장관, 벤처나라관, CES관 등 제품 특색ㆍ주제별 전시관 구성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4/04/24 [16:50]

▲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서 참관객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 최누리 기자

 

[FPN 최누리 기자] = 국내 유일의 공공조달 종합박람회인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가 지난 17일부터 사흘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렸다.

 

‘기술혁신 K-조달, 세계로! 미래로!’란 주제로 개최된 이번 엑스포는 중소ㆍ창업벤처ㆍ혁신기업의 우수 기술ㆍ제품 판로를 제공하고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엑스포는 ▲신성장관 ▲벤처나라관 ▲CES관 ▲우수조달물품관 ▲MAS물품관 ▲서비스관 ▲공동관 등 제품 특색과 주제별로 전시관을 구성했다. 

 

국내외 조달 관련 행사도 이어졌다. 동반성장 공공구매 상담회를 시작으로 90개사 해외 바이어가 참여한 수출 상담회, 세계 중앙조달기관 다자간 회의, 국제 조달 워크숍 등이 열렸다.

 

▲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 전시된 소방ㆍ안전 분야 기술ㆍ제품들. (왼쪽부터) 케이디펜스 공기호흡기, 라지 질식소화덮개, 전원테크 광케이블식 화재감지 시스템, 신광안전산업 임시소방시설, 파이터코리아 자동소화 콘센트, 엘라이트 에어로졸 소공간용 소화용구, 미산이앤씨 식물성 세제, 메디아나 AED, 아콘텍 슬림형 스마트 아크차단기, 한국방염기술 소화장치   © FPN

 

엑스포에선 소방ㆍ안전 분야 기업들이 이목을 끌었다. (주)케이디펜스는 소방산업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공기호흡기 ‘KD-F45’의 후속 모델 ‘KD-F45 PLUS’, (주)라지는 고내열 원단에 특수 코팅을 입혀 최대 1650℃에 견디는 질식소화덮개 ‘파이어싹’, (주)전원테크는 광섬유로 온도를 계측하는 광케이블식 화재감지 시스템을 선보였다.

 

또 신광안전산업(주)는 고밀도 폴리에틸렌 재질을 사용해 방한과 보온, 방습 효과가 탁월한 ‘임시소방시설’, (주)파이터코리아는 일정 온도에 도달하면 소화캡슐이 터지면서 화재를 초기 진화하는 ‘자동소화 콘센트’, (주)엘라이트는 크기가 작아 생활 공간 어디든 배치할 수 있는 에어로졸 소공간용 소화용구 ‘파이어헌터’를 소개했다.

 

(주)미산이앤씨의 경우 소방관 개인장비를 살균ㆍ세탁하는 식물성 세제 ‘제로너스 그린-119’, (주)메디아나는 전기충격 필요 유무에 상관없이 분석과 충전이 동시에 이뤄지는 AED, (주)아콘텍은 설치가 간편한 ‘슬림형 스마트 아크차단기’ (주)한국방염기술은 행정안전부 재난안전제품 인증을 획득한 리튬이온배터리 소화장치 ‘ELEP-119’를 전시했다.

 

이밖에 (주)수 119제품 시리즈, 씨더블유소방산업(주) 차량용 소화기, (주)아이아이에스티 재난감지 CCTV, (주)젠픽스 KS인증 SDMC 불연흡음금속천장재, (주)메디원헬스케어 어린이용 대피손수건 등이 참관객의 눈길을 끌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올해는 국민과 국내외 대ㆍ중견ㆍ중소기업이 우수한 공공조달 물품을 접할 수 있도록 참여의 폭을 대폭 넓혔다”며 “나라장터 엑스포를 통해 조달 기업이 국내는 물론 해외 조달 시장에서도 판로를 개척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김창진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 “시대가 요구하는 조직으로 탈바꿈시키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