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소방안전원 경기북부, 소방관서 실무자 간담회 성료

광고
박영건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24/04/25 [10:00]

한국소방안전원 경기북부, 소방관서 실무자 간담회 성료

박영건 객원기자 | 입력 : 2024/04/25 [10:00]

▲ 한국소방안전원 관계자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한국소방안전원 경기북부지부

 

한국소방안전원 경기북부지부(지부장 홍성주)는 지난 24일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에서 소방관서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북부소방 예하 관서 실무자 28명과 안전원 경기북부 담당자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방안전관리자의 역할을 강조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소방관서와 안전원이 상호 수렴 가능한 방안을 마련하는 자리로써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논의 내용은 ▲2023년 교육 결과 및 2024년 교육 계획 안내 ▲(실무교육) 이수율 제고방안 및 미수료자 교육 독려 ▲(강습교육) 업무대행감독 소방안전관리자 강습교육 이수율 제고방안 ▲선ㆍ해임 업무처리사항 등이다.

 

참가자들은 실무교육 대상자의 정확한 현황 파악을 위해 선임 유예ㆍ건물 소실 등의 정보를 긴밀하게 공유하고 자격증 발급ㆍ자격시험 신청 시 필요한 서류의 기재사항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경기북부 관계자는 “최신화된 정보를 바탕으로 지부 통합 간담회를 연례화해 변화하는 안전의식에 발맞춰 발전할 수 있는 안전원이 되도록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영건 객원기자 py508@kfsi.or.kr

[인터뷰]
[인터뷰] 김창진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 “시대가 요구하는 조직으로 탈바꿈시키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