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주)케이디펜스, 공기호흡기 탈부착 ‘비상탈출용 소방장비’ 개발 나서

소방청 투자사업 공동연구개발기관 선정… 국산화 최종 목표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12:38]

(주)케이디펜스, 공기호흡기 탈부착 ‘비상탈출용 소방장비’ 개발 나서

소방청 투자사업 공동연구개발기관 선정… 국산화 최종 목표

신희섭 기자 | 입력 : 2024/05/10 [12:38]

 

[FPN 신희섭 기자] = 소방용 공기호흡기 전문 제조기업 (주)케이디펜스(대표 김영수)는 최근 소방청 투자사업인 ‘공기호흡기에 탈부착 가능한 비상탈출용 소방장비’의 공동연구개발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기호흡기에 탈부착 가능한 비상탈출용 소방장비’는 화재 진압 등의 현장 활동 중 소방관이 위험에 빠질 경우 스스로 창문 등을 통해 탈출할 수 있도록 고안된 장비다.

 

케이디펜스는 에스탑,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과제의 공동 연구를 맡게 됐다. 약 12억원의 정부 예산을 지원받아 2026년까지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지속할 예정이다.

 

케이디펜스에 따르면 ‘비상탈출용 소방장비’는 그간 전량 수입에 의존해 왔다. 국산화가 이번 연구의 최종 목표다.

 

특히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고강도 신소재와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하고 검증된 고강도의 공기호흡기 허리벨트, 모듈도 개발할 계획이다.

 

김영수 대표는 “초고층 빌딩과 밀집화된 주거환경 등에서 대형화재가 늘면서 현장 대원의 안전 확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연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현장 대원의 안전은 물론 수입에 의존해 온 장비의 국산화를 실현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수출까지도 기대할 수 있는 장비”라며 “해외인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당당히 품질로 경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소다Talk
[소방수다Talk] “안전교육 일타강사 나야, 나” 시민 안전의식 일깨우는 안전체험교수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