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송도소방서(서장 이홍주)는 14일 화재안전 중점관리대상인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를 방문해 소방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대형 공장시설의 화재를 예방하고 관계자들과 협력해 보다 체계적인 안전관리 환경을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이홍주 서장은 관계자로부터 안전관리 현황과 생산 공정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주요 설비ㆍ방재 시스템을 직접 확인하며 화재 예방 관리 상태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주요 점검 내용은 ▲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안전(컨설팅) ▲제조구역ㆍ방재실 등 주요 시설 확인 ▲주요 소방시설의 유지ㆍ관리 실태 ▲관계인의 안전관리 업무에 대한 현장 의견(수렴) 등이다.
한편 소방대원들은 자위소방대와 함께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한 합동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자위소방대의 초기 대응 능력 향상과 소방대원의 현장 대응 숙련도 제고를 목표로 초기 대응ㆍ대피, 소방시설 활용법, 에어매트 등을 활용한 인명 구조 등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 서장은 “화재를 비롯한 각종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중점관리대상에 대한 지속적인 현장점검과 훈련을 통해 더욱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