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최누리 기자] = (주)니어스랩(대표 최재혁)은 미국 방산 전문 매체 디펜스포스트가 발표한 ‘2025년 세계 100대 드론 방산기업’에 선정됐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 명단에는 니어스랩을 비롯해 록히드 마틴과 BAE 시스템스, 탈레스 그룹, 엘빗 시스템스 등 전통적인 글로벌 방산기업들이 포함됐다. 여기에 안두릴 등 차세대 드론ㆍAI 방산 기업들도 선정됐다.
디펜스포스트는 드론 관련 매출과 무인 시스템에 대한 기여도를 비롯해 연구개발 투자 규모와 기술 성장성, 미래지향적 혁신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100대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 발표에서 니어스랩은 비전 AI 기반 자율비행 기술력과 글로벌 어워즈 수상 이력, 미국 방산 네트워크 진출 성과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니어스랩은 기존 방공 체계의 한계를 극복한 차세대 전술 드론 솔루션을 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고속 요격 드론 카이든(KAiDEN)은 위협을 인식하고 제거하는 전 과정을 자율 수행할 수 있다. 또 전장 환경에서 정밀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현재 국내외 군사ㆍ안보 기관과의 실증 시험ㆍ전력화 협의가 이뤄지고 있으며 실전 배치를 앞두고 구체적인 적용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는 게 니어스랩 설명이다.
최재혁 대표는 “니어스랩이 세계적인 방산 기업과 함께 100대 드론 방산기업에 선정된 건 기술력뿐 아니라 실전성이 입증됐기 때문”이라며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방산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하고 드론 수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