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신청하세요!중학교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프로그램인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자유학기제란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중간ㆍ기말고사 등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수업 운영을 진로탐색 동아리 활동 등으로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로 지난 2013년부터 시범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 전면시행 예정이다.
이에 아산소방서는 학생들이 직업체험을 통해 학생 스스로 안전을 배우고 익히며 소방공무원의 직업 탐색 및 꿈과 목표를 제시해 자신에게 알맞은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고자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추진ㆍ운영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공무원 직업 이해 및 비전 소개 ▲소방공무원 채용과정 소개 ▲화재진압·인명구조·응급처치 등 직업체험 ▲소방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이다.
윤영천 예방안전팀장은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생각하고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이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한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신청문의는 아산소방서 화재대책과(538-0322)로 하면 된다.
김신형 객원기자 tlsgud6026@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