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소방서, 노후 가압식 소화기 수거 안내ㆍ홍보

노후소화기 수거하고 폐기해주세요!

광고
김신형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5/07/24 [14:22]

아산소방서, 노후 가압식 소화기 수거 안내ㆍ홍보

노후소화기 수거하고 폐기해주세요!

김신형 객원기자 | 입력 : 2015/07/24 [14:22]
▲ 아산소방서, 노후 가압식 소화기 수거 안내ㆍ홍보 ©김신형 객원기자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노후 가압식 소화기 폭발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노후 소화기 수거ㆍ정비 지원센터 연중 운영 및 노후 가압식 소화기 수거 안내ㆍ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가압식 소화기란 1999년 생산이 중단된 소화기로 내부에 별도의 가압가스 용기가 들어있는 구조로 축압식 소화기와 달리 압력 게이지가 없으며 노후됐을 경우 폭발의 위험이 있으므로 방치하지 말고 가까운 119안전센터나 소방서를 통해 폐기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에 아산소방서는 그동안 노후소화기를 대상처에서 폐기하는 소화기를 단순 수거업체에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집중수거기간을 운영해 홍보 및 폐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의용소방대원 및 마을 이장단 활용 노후소화기 일제 수거 ▲각종 소방안전교육 시 노후소화기 교육ㆍ홍보 ▲가압식 소화기 식별법 및 위험성 교육 후 마을별 일제 수거 ▲하반기 집중수거기간 운영 등이다.

 

이종하 아산소방서장은 "노후 소화기의 위험성과 식별방법을 적극적으로 교육ㆍ홍보해 노후 소화기 수거ㆍ교체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빠른 시일 내에 노후 소화기가 수거·교체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신형 객원기자 tlsgud6026@korea.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