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한민국 안전대상/행정안전부장관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과 국민 안전에 이바지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2/10/31 [11:00]

[대한민국 안전대상/행정안전부장관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과 국민 안전에 이바지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2/10/31 [11:00]

▲ 황종성 원장  

[FPN 정현희 기자]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지난 35년 동안 국가 CTOCIO 역할을 수행하는 서포트 타워로서 지능정보기술의 혁신잠재력을 극대화해 국가사회 전반의 혁신성장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해 왔다.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축과 지능정보사회 구현에 이바지하는 공공기관이다

 

NIA는 기관 경영가치를 안전 최우선으로 설정하고 2019년부터 안전관리 전담조직을 신설했다. 안전보건 관련 법규를 검토하고 안전보건 규정을 제정해 사업장에서 실행하는 등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 노력의 결실로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 인증(행정안전부, ‘20.02),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증(한국화재보험협회, ‘20.07)에 이어 근로자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산업안전보건공단, ‘21.02)을 획득해 공공기관 최초 재난대응, 건물화재ㆍ근로자안전 등 안전 3대 분야 전체 인증을 획득해 ‘NIA 종합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완성했다.

 

2022년부터는 종합 안전보건 경영체계의 효율화내재화를 위한 3개 인증 체계의 필수활동과 프로세스 분석, 훈련을 통한 통합매뉴얼 수립으로 효율적 운영환경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황종성 원장은 대한민국 안전대상 수상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과 모든 임직원의 안전관리 노력으로 이룬 결실이라며 “기관의 ICT 역량을 활용한 국가 안전 환경 개선에 이바지하고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관심지원노력으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안전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