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청ㆍ국립소방연구원, 연구과제 수요조사 통합 운영

오는 31일까지 통합 진행… 효율적 예산 집행ㆍ중복연구 최소화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0/23 [15:03]

소방청ㆍ국립소방연구원, 연구과제 수요조사 통합 운영

오는 31일까지 통합 진행… 효율적 예산 집행ㆍ중복연구 최소화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3/10/23 [15:03]

[FPN 박준호 기자] = 2024년 소방청 정책연구와 국립소방연구원 기술개발연구 수요조사가 통합된다.

 

국립소방연구원(원장 직무대리 구동욱, 이하 연구원)은 오는 31일까지 소방청 정책연구와 연구원 기술개발연구 수요조사를 통합해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연구원에 따르면 그동안 정책과제와 기술연구과제 수요조사는 각각 이뤄졌다. 이에 따라 비효율적 예산 집행과 정책-기술 간의 연계성 저하, 연구성과물 현장 적용 미흡 등의 문제점이 제기되면서 수요조사 통합이 추진됐다.

 

수요조사는 ▲소방정책 분야(조직, 인사, 예산을 비롯한 인문ㆍ사회ㆍ경제 등) ▲기술개발 분야(화재 예방, 대응기술, 보건안전 등) 등을 대상으로 한다. 소방연구에 관심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수요 조사서는 중복성과 실현 가능성 등을 자체 검토한 후 정책부서와 연구부서 간 실무 조정회의를 통해 선정한다.

 

이후 소방청 정책연구심의회와 연구원 연구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2024년 연구과제로 뽑을 예정이다.

 

수요조사와 관련한 자세한 안내와 제출 서식은 소방청(www.nfa.go.kr)과 연구원 누리집(www.nfir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동욱 원장 직무대리는 “이번 통합 수요조사로 중복연구를 최소화하고 소방현장 문제해결에 실효성 높은 연구과제도 많이 나올 거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