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서장 김현묵)는 음주운전 제로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음주운전 근절 문자를 활용하여 직원들에게 발송하며 경각심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소방공무원 음주운전 예방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음주운전 근절문자는 ▲음주운전을 하지 맙시다! ▲아빠의 한잔이 아이의 눈물 한 방울 ▲당신도 가정의 파괴범이 될 수 있습니다. ▲음주운전 하는 당신은 범죄자입니다. ▲한순간의 음주운전, 사라지는 가족행복 등의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있다.
보령소방서에서는 이외에도 음주운전 근절 스티커 부착, 음주운전 체험 교육용 시뮬레이터 탑승체험 등을 통하여 일시적인 프로그램이 아닌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직원들에게 음주운전의 경각심을 고취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히 음주운전 가상체험은 체험 후 개인별로 법규위반과 가속 여부, 인지반응 등을 수치화한 결과를 받을 수 있어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인식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창현 소방행정과장은 “직원들에게 특수시책 이외에도 자정결의 및 금지서약 등을 실시해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별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지훈 객원기자 toldcjh@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