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소방서, 소방통로 협소지역 중산7통 우리동네 소화기함 보급소화기로부터 시작되는 안전한 우리집 만들기
인천공항소방서는 지난 20일 영종도 중산동(중산7통)에 우리동네 소화기(함)을 보급ㆍ설치했다고 밝혔다.
특히 중산7통은 소방관서와의 거리가 멀고 진입로가 협소해 화재가 발생하면 초동대처가 곤란한 지역으로 주민들이 화재에 대한 불안감을 안고 있었으나 이번 소화기(함) 보급으로 불안감을 해소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중구 시의회, 영종지역 유관기관장(동장, 각 통장 등), 직능단체장(주민자치위원회, 소방안전대책위원회, 의용소방대)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으며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2017.2.4까지)와 화재취약 지역에 대한 방화환경조성(소화기 보급사업) 계획을 듣고 민ㆍ관ㆍ언론사 등이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협업 추진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명예소방관 위촉장은 마을 관계자(최남수 통장 등 4명)에게 수여됐다.
운북지역에 보급되는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소화기함 80세트 이며 써모피셔사이언티픽에서 모두 후원했고 추가로 소외 계층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LED전등을 마을 통장과 협의해 대상자 선정ㆍ설치했다. 또 동네주민을 위한 이ㆍ미용서비스와 소화기 사용법 교육ㆍ시연을 함께 진행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 사업을 2020년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해 도서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하는 등 지역 안전문화 확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은경 객원기자 flower9701@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영종소방서 예방총괄팀 소방위 황은경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