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방서-소방산업기술원, 손잡고 화재 피해 주민 도와
피해주민에 소방서는 119천사안전기금, 소방산업기술원은 상품권을 전달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0/05/26 [14:25]
▲ 진천소방서(서장 송정호)에서 화재 피해 주민에게 119천사안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
[FPN 정현희 기자] = 진천소방서(서장 송정호)는 26일 2층 전략회의실에서 화재 피해 주민의 생활 안정도모와 조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119천사안전기금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소방서와 소방산업기술원은 화재 등의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지원을 약속하는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기금 전달식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지난달 초평면 진암리와 진천읍 지암리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해 하루아침에 보금자리를 잃은 두 가구를 돕고자 마련됐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생계지원 물품(상품권)을 지원했다.
▲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생계지원 물품(상품권)을 전달하고 있다.
|
119천사안전기금은 충북 소방공무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화재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에 긴급생활 지원금을 전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소방산업기술원은 진천소방서와 연계해 화재 피해 주민에 대한 생계 지원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송정호 서장은 “천사지원금 지원은 지역 내 사랑과 나눔의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활동으로 소방공무원이 보람을 느끼는 뜻깊은 일”이라며 “피해 주민의 지원을 위해 선뜻 나선 소방산업기술원에도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9플러스 웹진
- 소방전문 매거진 119플러스 웹진 과월호 보기
- www.fpn119.co.kr/pdf/pdf-fpn119.html
- 네이버 스토어 구독 신청하기
- 국내 유일 소방전문 매거진 119플러스를 가장 빨리 만나는 방법!
- smartstore.naver.com/fpn119
- 소방용품 정보를 한 눈에! '소방 디렉토리'
- 소방용품 품목별 제조, 공급 업체 정보를 알 수 있는 FPN의 온라인 디렉토리
- www.fpn119.co.kr/town.html?html=town_list.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