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민터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임신고 ▲2ㆍ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 등 소방 관련 민원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다.
소민터 이용 방법은 소방민원센터 홈페이지(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된다. 언제 어디서든 민원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한 민원의 처리 상황ㆍ결과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양홍열 소방민원팀장은 “소민터를 이용하면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빠른 민원처리가 가능하다”며 “코로나19 감염 확산 우려 등으로 소방서 직접 방문이 힘들다면 소민터를 적극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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