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노총 소방노조, 소방청과 노사정책협의회 개최

119안전수당, 정책협약사항 문서화 등 요구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17:15]

한국노총 소방노조, 소방청과 노사정책협의회 개최

119안전수당, 정책협약사항 문서화 등 요구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2/06/21 [17:15]

▲ 한국노총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은 소방청과 노사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 한국노총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한국노총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홍순탁, 이하 한국노총 소방노조)은 소방청과 노사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소방공무원의 근무 환경 발전을 위한 제도개선을 요구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한국노총 소방노조는 노사정책협의회에서 ▲정책협의 시 정책협약사항 문서화 ▲내근업무 기피 우대 정책 마련 ▲당비휴 중단없이 10월 중 만족도 조사 ▲당비휴 연가 공제일 2.25일→ 1일 개선 ▲내ㆍ외근 모두 지급 가능한 119안전수당 신설 ▲화재진압대원 펌뷸런스 수당 ▲산불진화용 전용 복제 개발ㆍ보급 ▲소방용 점퍼 내피 개선 방안 제안 등에 대해 요구했다. 

 

홍순탁 위원장은 “소방청의 정기적인 정책협의회를 통해 내ㆍ외근 소방공무원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면 직원들이 국민에게 봉사하는 데만 전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흥교 소방청장은 “한국노총 소방노조가 이번 노사정책협의회를 통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전달하고 개선방안까지 제안한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소방공무원 처우개선을 위해 정책노조로서 최선을 다하는 만큼 제안한 정책의제에 대해 적극 검토하겠다”고 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연속기획
[연속기획②]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시험의 시작과 끝, ‘평가관리과’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