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김인태 한국화재조사학회장“여러분 모두가 뜻하시는 일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소방방재신문 독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고 가내의 평안이 깃들길 소망합니다.
지난 2022년 한국화재조사학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화재 사고의 과학적인 조사를 통한 화재원인 규명 활동은 유사 사고를 방지하고 올바른 예방대책을 제시할 수 있는 초석일 것입니다. 사고에 따른 분쟁이 잦은 현실 속에서 이해당사자 간의 책임소재를 가리고 화재 관련 법적 분쟁을 최소화하는 데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한국화재조사학회는 현장에서 직접 화재조사를 수행하는 소방과 경찰,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군수사기관,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손해보험회사, 손해사정회사, 기업, 대학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을 주축으로 지난 2002년 4월 20일 자생적으로 발족했습니다.
이후 화재감식ㆍ감정 분야의 활발한 연구와 원활한 정보교류로 화재조사는 물론 과학수사의 학술 발전과 화재 예방 기법, 정책 등을 제시하며 공신력 있는 화재원인감정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많은 회원 유치, 국내외 기관과의 협력 증대는 물론 논문의 수준 향상을 통해 진일보하는 학회의 위상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우리 학회가 신뢰성 있는 학술단체로서 국민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계묘년 한 해 여러분 모두가 뜻하시는 일을 이루실 수 있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인태 한국화재조사학회장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