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청, 고위직으로 구성된 청렴韓소방리더단 출범… ‘청렴실천 다짐’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 위해 조직, 금품수수 금지 등 실천키로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2/03 [17:45]

소방청, 고위직으로 구성된 청렴韓소방리더단 출범… ‘청렴실천 다짐’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 위해 조직, 금품수수 금지 등 실천키로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3/02/03 [17:45]

▲ 지난 2일 정부세종2청사 소강당에서 열린 ‘고위직 청렴결의대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FPN


[FPN 박준호 기자] = 소방청이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선도하기 위해 고위직으로 구성된 ‘청렴韓소방리더단’을 출범했다.

 

소방청(청장 직무대리 남화영)은 지난 2일 정부세종2청사 소강당에서 ‘고위직 청렴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엔 소방청 과장급(소방정, 4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韓소방리더단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들은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청렴 결의문 내용은 ▲부정청탁 근절을 통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금품ㆍ향응수수 금지 ▲사적 이해관계 신고ㆍ회피 등 이해충돌 방지 준수 ▲위법ㆍ부당한 업무지시 금지 ▲불합리한 관행 타파 등이다.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본격 운영하는 청렴韓소방리더단은 앞으로 소방청 부패취약요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실효성 있는 청렴정책 마련을 위해 분기마다 회의도 개최할 예정이다.

 

남화영 청장 직무대리는 “청렴韓소방리더단장으로서 앞으로 국민 모두에게 더욱 신뢰받는 소방조직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청렴UP챌린지, 청렴 자가진단의 날, 갑질 없는 상호존중의 날, 청렴퀴즈대회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조직 내 청렴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