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케미컬-대한소방공제회, 소방관 복지증진 기부 협약매년 그룹사 영업이익 0.1% 기부, 소방관 공무상 재해 입증 지원
[FPN 최누리 기자] = 친환경 화학소재 전문기업 동성케미컬(대표이사 백진우, 이만우)은 대한소방공제회(이사장 이형철)와 소방관 복지증진을 위한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동성케미컬은 그룹사인 동성화인텍, 동성티씨에스, 제네웰과 함께 매년 영업이익의 0.1%를 대한소방공제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공무 중 부상을 당하거나 질병에 걸렸지만 직무와의 연관성을 밝히는 데 어려움을 겪는 소방관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또 문화예술기관과 연계해 소방관과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연에 초청할 예정이다.
이만우 대표는 “화학업계는 물론 우리 사회의 안전을 위해 애쓰는 소방관에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대한소방공제회와 소방관이 필요로 하는 분야를 지속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철 이사장은 “매년 꾸준한 기부를 약정해준 동성케미컬 임직원에 감사하다”며 “기탁받은 기부금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다 공상을 당하거나 순직한 소방관과 그 가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