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소방펌프 기업 (주)두크, 한국소마고에 실습용 기자재 기증1400만원 상당의 OSC공법 적용 소방 패키지 시스템
지난 18일 한국소방마이스터고에서 두크의 소방펌프 기자재 기증식이 열렸다. 이번 기증은 학생들의 실습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기증식엔 최석민 학교장과 정명호 두크 상무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크가 기증한 제품은 OSC(Off-Site-Construction) 공법이 적용된 소방 패키지 시스템이다. OSC는 탈 현장 생산 시스템이란 뜻으로 현장에서 시공하는 게 아닌 공장에서 생산된 모듈을 조립하는 방식을 말한다. 건설 생산 방식의 혁신이라 불릴 만큼 최근 많이 주목받는 공법이다.
소방 패키지 시스템에는 펌프와 공통 베드, 흡ㆍ토출합류관, 밸브, 성능시험배관을 통합한 올인원(All-in-One) 방식이 적용됐다. 소방펌프는 기존 소방펌프 대비 50% 이상 설치 공간을 절약하는 입형다단펌프로 최대유량은 6700LPM에 달한다.
최석민 학교장은 “학생들이 사용할 기자재를 기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우수한 소방 인재 양성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