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KTR-BSA, 업무협약… 소방ㆍ건축자재 태국 수출 지원

건축물 관련 탄소 중립, 에너지 효율 등 협력키로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4/02/05 [18:49]

KTR-BSA, 업무협약… 소방ㆍ건축자재 태국 수출 지원

건축물 관련 탄소 중립, 에너지 효율 등 협력키로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4/02/05 [18:49]

▲ 김현철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장(왼쪽)과 피차야 찬트라누왓 태국 건물 검사 협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화학융합시험 제공연구원

 

[FPN 최누리 기자] =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원장 김현철, 이하 KTR)은 태국 소방ㆍ건축자재 시장 진출 기업을 돕기 위해 현지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김현철 원장은 이날 태국 방콕에서 피차야 찬트라누왓 태국 건물 검사 협회(BSA) 대표와 소방 건축자재 제품 검사ㆍ인증 분야 기술 협력에 대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BSA는 태국 소방ㆍ건축자재 제품 검사기관으로 내진 구조물, 초고층 건물 등에 대한 안전 진단과 인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태국 건축ㆍ소방 시장에 진출이나 건축을 준비하는 기업은 KTR을 통해 건물 시공에 필요한 소방 기술 가이드 검토, 소방ㆍ건축자재 현지 검사 대행 등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태국 소방시설 인ㆍ허가 등 규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또 양 기관은 건축물 관련 탄소 중립과 에너지 효율 등 기술규제 대응 분야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현철 원장은 “태국은 아세안 2위 경제 대국이자 한국과의 교역 역시 지속해서 증가하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앞으로 현지 협력기관 확대 등 태국 진출기업 지원을 위한 활동을 더욱 활발히 하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김종길 “소방 분야 발전 위해선 업체들도 역량 키워야”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