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교협, 이춘하 교수 7대 신임회장 선출

이춘하 회장, 소방학과 졸업생 취업영역 확대주력

광고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06/07/22 [11:04]

전교협, 이춘하 교수 7대 신임회장 선출

이춘하 회장, 소방학과 졸업생 취업영역 확대주력

김영도 기자 | 입력 : 2006/07/22 [11:04]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학술세미나 및 정기총회를 개회하고 호서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이춘하 교수를 제7대 신임 협의회 회장으로 추대하고 최선을 다하는 집행부로서의 입지를 다짐했다.

이날 정총은 성원보고와 결산보고 및 감사보고, 경과보고, 안건토의를 거쳐 신설대학 회원가입과 신임회장 선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제6대 손봉세 회장을 이어 제7대 회장에 호서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이춘하 교수를 선출했다.

이와 함께 신임 집행부로 부회장단 김유식(진주국제대학교), 허만성(우송공업대학), 기석호(서강정보대학), 최규출(동원대학) 교수가 선임되었으며, 감사에는 정영진(강원대학교), 총무에는 김엽래(경민대학) 교수가 각각 선출됐다.

이 자리에서 이춘하 회장은 “소방방재청을 비롯한 한국화재·소방학회, 한국 소방검정공사 등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통해 소방학과 졸업생들의 취업영역 확대와 처우의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히면서 “소방학과 교수협의회 교수님들의 친목과 우의를 선양하여 선의의 경쟁에 의한 소방학문의 발전을 이룩하는데 일조하겠다”고 인사말을 가름했다.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는 42개 대학에 150여명의 교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방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연구 활동과 학술 교류 등 활발하고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오고 있다.

한편, 이번 학술세미나에는 70여명의 교수와 소방산업체 및 단체가 참석했으며 13편의 학술논문과 소방방재 기술자료 중 4편이 발표됐다.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