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참여훈련 실시

소방차의 재난현장 도착시간 단축을 위해 마련

광고
오정률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5/09/18 [10:10]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참여훈련 실시

소방차의 재난현장 도착시간 단축을 위해 마련

오정률 객원기자 | 입력 : 2015/09/18 [10:10]
▲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참여훈련 실시     © 오정률 객원기자

 

인천계양소방서는 소방차의 신속한 재난현장 도착률 향상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참여훈련을 지난 16일 오후 2시 계양구 상습정체구간 4곳에서 동시에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우리사회 만연된 비정상의 정상화를 바로잡아 생명을 구하는 ‘골든타임제’ 성공적 추진과 화재 등 재난발생 시 소방차 출동로 확보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알리는데 주력했다.

 

김경하 계산남성대 대장과 김건영 부대장이 동승체험한 이번 훈련에서는 소방차에 플래카드를 부착하고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방송, 도로상황별 양보운전요령 대국민 홍보, 소방차 양보의무 위반차량 과태료 부과기준 집중홍보, 유관기관 합동 불법주차 단속 및 가두 캠페인 등을 병행 실시해 재난현장 5분 출동률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긴급차동차 출동시 당황하지 말고 차선을 바꾸고 서행하거나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로 일시 정지해 빨리 통과할 수 있도록 진로를 양보하고 주택가 골목길 등 좁은 도로에서의 무단주차는 살인행위와 같다”며 “모든 국민이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정률 객원기자 ksyojr@korea.kr

인천계양소방서 소방홍보팀 소방교 오정률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