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검정공사, 호주 CSIRO와 기술협정 체결

소방제품 수출증대 및 기술력 향상에 박차

광고
최 영 기자 | 기사입력 2007/01/03 [18:14]

소방검정공사, 호주 CSIRO와 기술협정 체결

소방제품 수출증대 및 기술력 향상에 박차

최 영 기자 | 입력 : 2007/01/03 [18:14]

<사진설명> 소방검정공사 남상호 사장과 호주 csiro의 damien thomas 이사와가 기술협약체결식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한국소방검정공사(남상호 사장)는 지난 12월 20일(수) 호주의 산업관련 기준제정 및 연구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기관인 연방산업연구기관(csiro) 소속 제조산업기술국(cmit)을 방문 하여 기술교류 등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공사와 호주의 기술협정은 1999년 10월에 ssm(호주과학시험소)측과의 양해각서 체결로 시작되었으나 지난 2004년, 담당업무가 csiro로 이관됨에 따라 지속적인 기술교류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번 방문은 세계적인 연구기술 및 인력을 보유한 기관간의 기술협정이 체결되었다는데 그 의의가 있으며 양해각서에는 두기관의 기술기준, 연구자료 제공 및 기술 인력의 교류와 관련한 내용이 기술되어 있다.

또한 소방분야와 관련한 각 기관 기술규격 및 화재관련정보 등에 대한 정기적 정보교환, 소방기술 전문인력 교류, 공통관심사항 프로젝트 수행, 학술연구활동,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져 국내소방제품의 수출증대 및 기술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검정공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