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소방방재본부는 지난 8일 한강시민공원 여의도지구에서 소방기술 능력 배양 및 체력 증진을 위한 ‘2007 소방기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서울특별시장을 비롯한 22개 소방서 및 의용소방대가 참가가 했으며 약 5,000여명의 소방인이 한 자리에 모여 소방시범훈련과 함께 3개 종목의 경합을 통한 소방기술경연을 벌였다.
개회식과 함께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은 “소방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 닦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소방공무원들 간에 대 화합을 이루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대회사를 전했다. 이어서 진행 된 소방 시범훈련에서는 교통사고와 상황 및 한강 유람섬 화재 상황을 재연하며 인명구조와 화재진압 훈련을 선보였으며 조선시대 실제 사용했던 완용 펌프를 이용한 궁중 소방대를 재연해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또한, 종합 준우승으로는 은평소방서·의용소방대, 3위에는 동작소방서·의용소방대가 차지했다. 기타 상을 수상한 소방서는 다음과 같다. 공로상-영등포소방서·의용소방대 화합상-관악소방서·의용소방대 질서상-강남소방서·의용소방대 소방호스 바르게 전개하기 우승-마포소방서·의용소방대 준우승-구로소방서·의용소방대 3위-중랑소방서·의용소방대 장려상-서대문소방서·의용소방대, 동대문소방서·의용소방대, 송파소방서·의용소방대 단체줄넘기 우승- 성북소방서·의용소방대 준우승-동작소방서·의용소방대 3위-은평소방서·의용소방대 장려-중부소방서·의용소방대, 강서소방서·의용소방대, 강동소방서·의용소방대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