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남부소방서, 고층건물 안전환경 조성 현장 지도관내 고층건축물 안전관리 강화 위한 소방관서장 현장 지도
광주 남부소방서 문기식 서장은 지난 12일 오전 10시경 봉선동 소재 남양휴튼2차아파트를 방문해 소방안전지도를 실시하고 관계자와 간담회를 통해 소방안전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지도 방문은 일하는 방식 개선책의 하나로 소방관서장이 직접 대상물을 방문해 소방 시설, 피난로 확보 여부 등을 확인하고 대상물의 특성을 고려한 화재 예방지도와 관계자와의 협업을 통해 자율적인 안전관리체계를 확립코자 마련됐다.
소방서는 관계 기관과 협업을 통해 고층 건축물에 대한 ‘화재안전 점검 체크 리스트’를 마련했으며 거주자를 대상으로 화재 시 행동 요령과 화재안전시설 사용요령 등 맞춤형 교육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문기식 서장은 “고층 건축물의 조건이나 환경에 초점을 맞춘 화재안전성능평가 결과를 토대로 실질적인 소방안전대책을 추진 할 것이며 효과적인 안전관리를 위해선 관계인과 거주자의 자율안전관리를 위한 노력과 관심이 뒷받침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기남 객원기자 qksdi1528@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주 남부 소방서 홍보담당자 김기남입니다.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