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는 2008년 준공부터 장기간 사용으로 탈색되고 잦은 고장으로 인한 손상에 대한 조치로 소방 이미지를 향상시키고자 봄철 화재 예방 홍보를 통한 이색 홍보를 벌였다.
특히 소방캐릭터(영이, 웅이)를 활용한 산뜻한 그림으로 소방서 차고문을 새롭게 단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홍보 내용은 소방차 길 터주기,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위험물 등 화기 취급 시 안전관리에 유의, 정비소 등 연소 방지용 방화벽 설치 등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봄철 화재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 같다”며 “차고 문을 통한 이색 홍보를 통해 화재 예방에 따른 주위를 환기시키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성철 객원기자 breanshin77@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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